데일리펀딩 P2P투자 플랫폼 리뷰

데일리펀딩 P2P투자 플랫폼 리뷰

단기 부동산 상품에 특화되어 있는 P2P 투자 플랫폼

추천 대상

  • 연체율 0%의 플랫폼을 원하시는 분
  • 연체율 대비 높은 수익률을 찾으시는 분

비추천 대상

  • 다양한 자산 유형을 희망하시는 분
  • 장기 투자상품을 찾으시는 분

Editor's Rating

4.5/5.0

데일리펀딩은 장기 투자상품이 보통인 타 부동산 투자 플랫폼과는 다르게 단기 부동산PF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P2P투자 플랫폼입니다. 단기 상품을 주로 취급하여 예측이 불가능한 위험요소는 최소화 했지만 평균수익률은 15%대로 아직 매우 높기 때문에 꼭 고려해야할 P2P투자 플랫폼중 하나 입니다.

데일리펀딩 정보세부사항
포트폴리오 주요구성부동산PF, 법인매출담보, 부동산담보
수수료연 1.20%
연 평균수익률15.24%
연체율0.00%

데일리펀딩의 규모

데일리펀딩의 지난 6개월간 월평균대출액은 대략 231억원으로 현재 다섯번째로 활동량이 높은 P2P투자 플랫폼입니다.투자 플랫폼의 월평균대출액은 투자 플랫폼의 인기와 규모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즉 큰 규모는 검증된 투자 심사능력과 빠른 대출금액 모집을 의미하여, 투자 플랫폼을 고를 때 꼭 고려해야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P2P투자 플랫폼 월평균대출액 비교

데일리펀딩의 수익률

데일리펀딩의 연 평균수익률은 현재 15.24%로 P2P투자 플랫폼 중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비교점으로 사용할수 있는 전체 P2P 투자업계의 연 평균수익률은 12.80%, 한국P2P금융협회의 연 평균수익률인 13.15%으로, 데일리펀딩의 수익률이 얼마나 높은지 보여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 상품에 비해위험성이 적어 수익률이 낮은 단기 금융 상품을 주로 다루고 있는 데일리 펀딩이 장기상품을 다루는 대부분의 P2P투자 플랫폼 보다 높은 수익률을 제공한다는 것은 눈여겨봐야 할 점 입니다.

데일리펀딩 투자상품 유형

데일리펀딩의 연체율과 리스크

데일리펀딩의 연체율은 2017년 8월 첫번째 투자상품을 출시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2P투자 플랫폼의 연체율은 플랫폼의 투자금액 추심능력을 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기연체가 발생 했을 때 플랫폼이 어떠한 방법으로 추심절차를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회수했는지 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3년동안 P2P투자 업계, 특히 부동산 업계의 변동성이 높았다는 것을 감안하면 데일리펀딩의 0%의 연체율은 더욱 눈에 띄는 지표입니다.

데일리펀딩 연체율 비교

데일리펀딩의 이용료와 부가서비스

데일리펀딩의 이용료는 투자금액의 약 월 0.10% (연 1.2%)이며 투자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투자기간이 6개월인 상품은 투자원금의 약 0.60%, 8개월인 상품은 약 0.80%가 차감 됩니다. 이 이용료는 대부분의 P2P투자 플랫폼이 부과하는 이용료와 같으나 데일리펀딩이 제공하는 높은 수익률과 낮은 연체율을 고려하면 충분히 낼 가치가 있는 이용료입니다.

투자 플랫폼수수료
데일리펀딩연 1.20%
브이펀딩연 1.20%
피플펀드연 1.20%
어니스트펀드연 1.20%
투게더펀딩연 1.20%
프로핏연 0.00% ~ 1.32%
렌딩사이언스연 1.20%
렌딧연 1.50%
미라클펀딩3.60%
줌펀드연 1.20%
8퍼센트연 1.20%
칵테일펀딩1.00% ~ 1.20%
미드레이트0.00%

데일리펀딩이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데일리펀딩은 투자자가 위험성을 줄일 수 있도록 몇 가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자동투자 서비스로 투자자가 원하는 금액, 위험성, 기간 등을 미리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여러 투자 상품에 분산 투자되는 상품입니다. 자동투자 서비스는 여러 투자상품을 조사할 전문성 또는 시간이 부족한 투자자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데일리펀딩이 위험성을 최소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데일리 안심플랜입니다. 데일리펀딩의 내부 보험인 안심플랜은 부실 채권 발생 시, 추심 절차 후 손실된 원금의 최대 90%까지 보전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연체율이 지금까지 0%인 데일리플랜에 보험 서비스는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의 보호장치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 플랫폼투자손실보험2차시장자동투자기타
데일리펀딩미니보험
브이펀딩
투게더펀딩
어니스트펀드
피플펀드
프로핏
렌딩사이언스
렌딧
미라클펀딩
줌펀드
8퍼센트
칵테일펀딩
미드레이트
노경석 Mike Rho

노경석 (Mike Rho) 애널리스트는 신용카드, 대출, 그리고 투자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밸류챔피언에서 근무를 시작하기 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USC에서 국제관계 및 스페인어를 전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