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카드의정석 UniMile 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우리 카드의정석 UniMile 카드

연회비

  • 20,000원 (BC, UPI)

전월 실적

  • 30만원 이상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UniMile 0.7~ 3% 적립

예시

  •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제공
  • 간편결제 이용 시 특별적립 제공 불가
  • 대상 간편결제 서비스 : L.Pay, 스마일페이, PAYCO, 카카오페이, 페이나우, 네이버페이, SSG pay, 티몬페이, 11pay, 로켓페이, One pay

적립 대상업종(가맹점)

예시

적립유의사항

  • 월 적립한도 : 특별적립 30만점 (기본적립 한도제한 없음)
  • 적립제외 : 무이자할부, 국세ㆍ지방세ㆍ공과금, 대학교 등록금, 정부지원금액, 4대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기프트카드ㆍ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금액,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금액, 고속버스 (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 결제), 매출 취소 금액
  • 적립 및 제외 업종/가맹점은 우리카드 전산상 등록 기준

UniMile

  • 저비용 항공사 (LCC: Low Cost Carrier)
  • 6개사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

사용처

  • 6대 항공사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의 홈페이지(PC/모바일Web), App에서 판매하는 유료 서비스(항공권, 기내식 등)
  •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를 이용 시에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BC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페이북 이용 시에는 포인트 사용이 가능)
  • 항공사가 아닌 여행사 등을 통한 항공권 구매 시 사용 불가합니다.

적립 및 사용

  • UniMile의 적립 시점은 카드의정석 UniMile 카드 사용에 따른 매출 접수일에 적립됩니다. 단, 해외 매출분에 대해서는 매출접수일로부터 2일이 소요되어 적립됩니다.
  • UniMile의 1 Mile은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매출 한 건당 적립되는 Mile 중 1원 미만은 절사되어 적립됩니다.
  • 적립된 UniMile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 포인트 → 나의포인트 → 조회)
  • 회원은 상기 6대 항공사에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전부를 본인이 보유한 사용가능 UniMile 총액 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단, UniMile 사용은 전액사용만 가능합니다. (부분사용 불가)
  • 상기 6대 항공사에서 UniMile 사용 시, 원금액으로 승인 후 사용한 UniMile 금액만큼 차감되어 청구됩니다.
  • 사용가능 UniMile을 보유한 회원이 복수의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거래하시는 비씨카드에서 적립된 UniMile을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립된 UniMile의 사용에 따른 차감 순위는 항공요금 결제 카드사의 포인트를 우선하여 차감하며, UniMile이 적립된 순서를 기준으로 선적립 UniMile을 우선 차감 처리합니다.
  • UniMile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차감청구는 상기 6대 항공사에서 매출을 접수한 매출표 접수일로부터 5~7일이 소요되어 반영됩니다.

유효기간

  • UniMile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 (60개월)입니다.
  • 유효기간이 경과된 UniMile은 선적립 UniMile 순으로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예시

이용방법

예시

  • 더라운지멤버스(The Lounge Members) 앱 설치 후 이용 가능
  • 이용 가능 라운지 및 상세 이용방법은 더라운지멤버스 앱 또는 해당 홈페이지 참조
  • 본인 회원 1인 한정 (동반인 무료입장 불가)
  • UnionPay 브랜드만 제공 (국내전용(BC) 브랜드 제공 불가)
  • 라운지 이용권은 발급 후 24시간 동안 유효하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취소 (취소 후에는 다시 재발급 가능)
  • 취소된 라운지 이용권은 이용 가능 횟수에서 차감되지 않음
  • 문의처 : 더라운지멤버스 고객센터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 국내 카라반/글램핑 2박 연박 시 1박 무료
  • 일반룸 기준, 연휴 및 성수기 제외, 주중 + 주말 예약 시 주말요금 고객부담, 통합 연 1회 제공
  •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지정된 가맹점에 한하여 제공되며 마감 시 예약이 어려울 수 있음
  • 제주도 렌터카 24H 무료 제공
  • 48H 이상 연속 이용 시 24H 무료 제공(월 1회)
  • 7~8월 성수기 제외
  • 국산차(K5 등급)에 한함
  •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1천원 청구할인

  • 통합 월 1회,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 커피브랜드의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 / 충전 (앱 결제 포함) 등의 이용금액은 할인 제외
  • 백화점/대형할인점 내 매장, 미군부대 매장 제외
  •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

해외 유명 박물관ㆍ미술관 입장권 할인

  •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네델란드 반고흐 미술관 등 10여개 박물관ㆍ미술관 입장권 50% 청구 할인
  • 통합 월 1회, 연 3회, 건당 1만원까지 할인 제공
  •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
  • 입장권 예약 확정을 위해 출국 전 14영업일 이전까지 www.globalpass.co.kr에서 카드의 정석 UniMile카드로 본인인증 및 결제 시 이메일로 티켓 제공
  • 각 박물관ㆍ미술관 입장 전 출력한 e-티켓을 제시하여 입장
  • 본 상품은 선택하신 브랜드에 따라 UnionPay Platinum 서비스가 제공되며, 별도의 국제브랜드사 서비스 안내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국제브랜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 전 세부내용과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nionPay Platinum 서비스

예시

  •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직판 채널을 통해 서비스 대상 우리카드로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제공 서비스

예시

  •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와 통합 연 12회(항공사별 2회),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음
  • 에어부산은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제공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본인 위탁수하물 1개에 한하여 적용가능 (동반인 불가)
  •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
  • 카드 실물 지참 필수

이용방법

예시

  • 체크인 데스크 방문 전, '서비스 통합 쿠폰' 사전 다운로드 필요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

예시

  •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제공 서비스와 통합 연 12회(항공사별 2회),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음
  •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
  • 위탁수하물(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목적지 공항에서 빠르게 수취할 수 있는 서비스
  •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는 에어부산에 한하여 제공
  • 본인 위탁수하물 1개에 한하여 적용가능 (동반인 불가)
  •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
  • 카드 실물 지참 필수

이용방법

예시

  • 체크인 데스크 방문 전, ‘서비스 통합 쿠폰’ 사전 다운로드 필요
  • 본 서비스는 별도 기간이 지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2019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되며 2020년 갱신 시 일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다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플래티늄 카드 본인 회원에 한하여 제공되며 브랜드 로고 및 등급 확인 후 제공되는 서비스는 카드 실물을 지참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우리카드가 선택한 서비스에 한하여 UNIONPAY가 제공합니다.

부가서비스 안내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2019년 07월 02일)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상기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도산·경영위기, 천재지변, 금융환경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의 발생
  • 카드사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방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외)
  • 카드 신규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대금청구서, 우편서신, 이메일, 휴대폰 문자 메시지 서비스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특히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6개월 전부터 매월 개별고지 해드립니다.
  • 개별고지 방법 : 카드대금청구서, 우편, 이메일, 휴대폰 문자 메시지 서비스 중 하나

실적 산정 방법 안내

  • 전월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매출승인일 기준)까지 카드별 국내 가맹점 이용실적이며, 교통카드 이용금액 및 통신료 자동이체 금액은 매출표 접수일 기준으로 해당월 이용금액에 합산 적용됩니다.
  • 해외가맹점,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수수료, 이자, 연회비는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할인서비스 등 부가서비스의 월한도/횟수 제한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당월 1일~말일까지 적용됩니다.
  • 단, 서비스 제공은 거래(매입순) 순서대로 적용됩니다.
  • 취소 매출은 취소매출표 접수월 이용실적에서 차감합니다. 단, 취소 매출이 매월 1~2일 사이에 접수된 경우 전월 이용실적에서 차감합니다.
  • 예) 1월 31일 이용건 취소 시 2월 2일까지 취소매출표가 카드사에 접수된 경우에는 1월 이용실적에서 차감, 이후 접수된 경우는 2월 이용실적에서 차감
  • 카드수령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이용실적 조건 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은 카드수령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그 익일부터 서비스 제공)

해외이용 안내

  • 해외 이용 시 미화(USD)기준 거래미화금액에 접수일의 우리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 수수료 (UnionPay 0.6%)와 우리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 (0.3%)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 ATM 현금인출 시에는 인출금액에 대한 거래건당 $3의 해외예금인출수수료를 포함하여 현금인출 시점의 우리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금액이 출금됩니다.
  •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 시, 해외 가맹점에서 현지통화를 원화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가 있으니 해외에서는 원화가 아닌 ‘현지통화’로 결제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우리카드 홈페이지 → 카드안내ㆍ신청 → 해외이용안내 참고)
  • 국가별 상황에 따라 일부 가맹점 및 ATM에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체 결제수단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산출방법
  • *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 ①전신환 매도율)+②국제브랜드 수수료+③해외서비스 수수료
  • ① 전신환 매도율 : 접수일의 우리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
  • ② 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 0.6%) × 전신환 매도율
  • ③ 해외서비스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 해외이용 서비스 수수료율 0.3%) × 전신환 매도율
  • 일부 해외가맹점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비표준화된 해외 가맹점 및 ATM은 비밀번호(PIN) 입력시 6자리를 요구할수도 있습니다. ‘카드비밀번호 4자리 + 00’을 입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안내

  • 해외겸용(UnionPay) : 20,000원 / 국내전용(BC) : 20,000원
  • ※ 가족카드 발급 불가
  • 연회비는 카드발급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 당사 카드를 이미 소지하신 회원이 본 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으시는 경우, 연회비는 카드별로 각각 청구됩니다.
  • 회원이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연회비 반환 금액은 회원이 카드사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회원의 카드이용이 가능하게 된 날을 기준으로 계산한다)하여 산정합니다. 단, 카드발행 및 배송에 소요된 비용(신규 가입년도의 연회비에 한정)은 반환금액에서 제외되며, 제휴연회비가 있는 경우에는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이 추가적으로 반환금액에서 제외됩니다.
  • 연회비 반환은 계약을 해지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반환하여 드립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10영업일 이내에 반환하기 어려운 경우 계약 해지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안내

  • 2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신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내 ‘나의카드 > 이용금액결제 > 결제일 즉시출금신청/가상계좌조회’ 참조)

경고문구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율 : 회원별/이용상품별 정상이자율 + 최대 3%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정상이자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정상이자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은 카드를 발급받기 전에 홈페이지, 상품설명서, 약관 등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