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남자도 관리를 받아야 하는 4가지 이유

피부관리나 스파는 여자의 전유물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인데요. 하지만 관리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남자도 마찬가지임으로 남자도 관리를 받아야 하는 이유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마사지나 스파는 여자의 전유물이라고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고객의 성비가 여성이 훨씬 높게 잡힌다는 점에서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헬스&뷰티 관련 업계에 남성 고객의 존재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 트랜드를 따를지 말지 아직 고민 중인 분이 있다면 남자도 관리를 받아야 하는 4가지 이유를 아래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용모가 단정한 남자, 사회적으로 더 성공한다

많은 연구가 외모와 사회적 성공이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신체적인 매력을 타고난 사람의 수입은 그렇지 않은 “보통” 사람보다 20% 이상 높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자신의 신체적인 장단점과 상관없이 외모를 단정하게 꾸몄다는 인상을 주기만 해도 커리어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체적인 매력의 정도가 같을 때, 용모가 단정한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더 높은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기관리가 연봉에 끼치는 영향

외모를 잘 가꾸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네일, 피부, 헤어스타일 등을 관리해주는 전문 관리샵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많은 관리샵들이 아로마 테라피 피부 관리부터 이발과 손발톱 케어까지 남성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손발톱과 피부, 수염이나 눈썹 등을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실제로도 전체적인 자신감이 하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늘 단정한 용모를 유지하는 것은 자신감을 높이고 직장에서 돋보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 셀프 케어하는 남자, 이성의 마음을 더 쉽게 얻는다

연구에 따르면,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매력은 얼굴, 성격, 그리고 개인적인 치장/차림새로 나타났습니다. 이 세 가지 매력 요인은 어떤 한 가지가 부족할 경우 다른 것이 그 빈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얼굴이나 성격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외모 가꾸기에 투자함으로써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연구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진행된 IPSOS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매너가 좋은 남성보다 외모를 잘 가꾼 남성을 선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영국에서 진행된 한 데이트 앱 실험 연구에서는 운동을 좋아하는 남성보다 패션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메트로섹슈얼” 남성의 프로필이 여성에게 더 어필한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여성이 (인종 상관없이) 건강한 피부톤을 지닌 남성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페이스 왁싱부터 바디 스크럽까지, 관리샵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는 자신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고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확률까지 높이는 최고의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 전용 관리샵

피트니스 센터에 열심히 출근 도장을 찍는 사람이든 주말에 시간을 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든,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늘 어느 정도의 근육통과 근육 긴장을 달고 살기 마련인데요. 대부분 이러한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지만, 근육통은 사실 굉장히 위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과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부상은 스포츠 부상의 약 41%에 달하는 염좌나 좌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근육통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예방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스포츠, 애슬레틱, 심부 조직 마사지는 혈액순환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근육경련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의 회복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많은 업체가 근육통을 치료 및 예방해주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남성 전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도 많으니 관리샵을 선택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관리 비용

K-뷰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뷰티&헬스 산업 경쟁력은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뷰티&헬스 제품 광고와 더불어 온라인 SNS 인플루언서 및 뷰티 유튜버 등을 통한 간접 광고의 영향으로 나이와 성별을 불문한 다양한 타겟층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마사지 테라피의 평균 관리 비용은 시간당 10만 원 안팎으로 조사되었지만, 실제 비용은 관리를 받고자 하는 부위와 업체별로 매우 상이합니다. 대부분의 마사지 테라피 및 피부 관리샵은 크게 얼굴과 몸을 구분하여 부위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몸 관리의 경우, 바디 피부뿐만 아니라 순환이나 골기 등을 통한 종합적인 관리를 함께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본 건식 관리보다는 비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 관리가 포함되지 않는 일반 마사지 샵의 프로그램은 좀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가장 저렴하게는 시간당 평균 3만 원 대, 일반적으로 5만 원 내외면 괜찮은 건식 또는 아로마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관리가 무엇인지 사전에 숙지하고, 이에 맞는 프로그램과 관리샵을 선택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분저가일반고가초고가
얼굴36,778원55,178원84,788원169,525원
50,000원100,500원109,166원221,144원
마사지37,500원69,333원
본 자료는 14개 업체의 가격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마치며

보시다시피 미용 관리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보다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격이 낮다해도 주기적인 지출로 간주되어 밸류챔피언에서는 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구사해보았습니다. 첫째, 다양한 모바일 앱을 통해 관리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제휴샵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경우 회원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모든 소비의 일부를 할인 혹 적립해 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받으러 갈 때마다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IBK기업 Bliss.7 카드의 경우 특급호텔 스파 및 뷰티브랜드에서 소비 가능한 2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즐기시는 분께서는 더욱 많은 절약을 하실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Mike Rho

노경석 (Mike Rho) 애널리스트는 신용카드, 대출, 그리고 투자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밸류챔피언에서 근무를 시작하기 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USC에서 국제관계 및 스페인어를 전공하였습니다.

{"endpoint":"\/newsletter\/subscribe","style":"blue","title":"Keep up with our news and analysis.","version":"sidebar"}